푸조 208이 2020년 유럽 올해의 차(2020 Car of the year)에 선정됐다.
3월 2일(유럽 현지 시각), 제네바 팔렉스포에서 진행된 2020년 유럽 올해의 차 발표 및 시상식에서 뉴 푸조 208은 유럽 23개국 60명의 기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중 총 281점을 획득하며 유럽 올해의 차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뉴 푸조 208은 전기, 가솔린, 디젤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의 다양성과 대담한 디자인, 뛰어난 기술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최종 후보에 오른 7차종은 테슬라 모델3 (242점), 포르쉐 타이칸 (222점), 르노 클리오 (211점), 포드 푸마 (209점), 도요타 코롤라 (152점), 그리고 BMW의 1시리즈(133점)였다.
뉴 푸조 208은 이번 수상을 통해 B 세그먼트 시장에서 다시 한번 새로운 역사를 기록하게 됐다. 뉴 푸조 208 은 작년 10월 유럽 출시 이래로 약 11만대의 주문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중 15%가 전기차 모델로,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구축하고 있다.
전기, 가솔린, 디젤 엔진으로 이루어진 뉴 푸조 208의 파워트레인 구성은 운전자에게 원하는 엔진을 선택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강렬한 인상의 전면부 디자인은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개의 LED 헤드램프를 적용해 최신 브랜드 디자인의 DNA를 구현했다. 여기에 한 단계 진화된 아이-콕핏(i-Cockpit®) 인테리어는 3D 디지털 클러스터를 적용해 미적 디자인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한편, 올해의 차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제네바모터쇼를 대신해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진행됐다. 현장에 있지는 않았지만, 푸조 브랜드 CEO 쟝-필립 임파라토(Jean-Philippe Imparato)는 "뉴 푸조 208이 2020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고, 이는 우리 브랜드와 그룹 내 모든 팀들의 우수한 능력과 헌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라며, "푸조의 '2시리즈(208, 2008)'가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것은 처음이다. 208을 비롯해 308, 3008까지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이 세 모델들은 지금도 도로를 달리고 있다"라며 영상으로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유럽 올해의 차 선정은 '선택의 힘(Power of choice)'이라는 푸조 브랜드 전략의 타당성을 입증한 것이다"라며, "이제 고객들은 전동화 모델인 e-208과 가솔린, 디젤 엔진을 탑재한 208 중 원하는 모델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라며 브랜드 방향성에 대한 강한 신뢰를 드러냈다.
더불어, 이번 수상으로 인해 푸조는 유럽 올해의 차 역사상 가장 많은 상을 받은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1969년 푸조 504를 시작해 405(1988년), 307(2002년), 308(2014년), 3008(2017년)에 이어 올해 뉴 푸조 208까지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되며 총 6번의 우승을 거머쥐게 되었다. 이 외에도 뉴 푸조 208은 다른 국제 어워드에서 12개의 상을 받아 전문가들과 소비자들에게 상품성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국내에는 순수 전기 모델인 뉴 푸조 e208이 올 해 3분기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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